Scanner 클래스의 특징
- java.util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음
- 기본적인 데이터 타입을 모두 입력 가능
- 토큰(공백, 개행, 탭)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입력
Scanner 사용 순서
1. Scanner는 java.util을 통해 import 후 사용 가능
java.util.Scanner만 import 또는 * 을 활용하여 util의 모든 클래스를 import하여 사용
import java.util.Scanner; // java.util의 Scanner 클래스 import
//또는
import java.util.* // java.util에 있는 클래스 모두 import
2. Scanner 객체를 생성
클래스명은 주로 sc로 많이 네이밍
new는 새로운 객체를 heap 메모리에 할당하겠다는 의미이고
System.in은 화면에서 입력을 받겠다는 의미 (System.in은 입력한 값을 Byte 단위로 읽어주는 자바의 표준 입력 스트림)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 Scanner 객체 생성
3. Scanner 객체를 사용하여 값을 입력받는다
** 참고로 입력받을 데이터 타입에 의해 Scanner 클래스의 메서드를 다르게입력해야함
Scanner 클래스의 메서드
메소드 | 설명 |
next() | String을 읽음. 토큰(Token)을 기준으로 읽음 |
nextLine() | String을 읽음. 개행(Enter)을 기준으로 읽음 |
nextInt() | int 를 읽음 |
nextBoolean() | boolean 을 읽음 |
nextByte() | byte 를 읽음 |
nextShort() | short을 읽음 |
nextLong() | long을 읽음 |
nextFloat() | float을 읽음 |
nextDouble() | double을 읽음 |
사용방법 예 |
728x90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의 변수 종류[JAVA개발] (1) | 2023.10.30 |
---|---|
자바 표준 입출력 클래스[JAVA개발] (0) | 2023.08.09 |
자바 주석 작성하기 (0) | 2023.08.08 |
자바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0) | 2023.08.08 |
JAVA 소개 (0) | 2023.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