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에서 포인터(pointer)란
메모리의 주소값을 저장하는 변수이며, 포인터 변수라고도함
**char형 변수가 문자를 저장하고, int형 변수가 정수를 저장하는 것처럼 포인터는 주소값을 저장
포인터의 선언
int *ptr = &n; // 포인터의 선언
포인터 연산자
출처 입력
1. 주소 연산자(&)
2. 참조 연산자(*)
주소 연산자(&)
주소 연산자는 변수의 이름 앞에 사용하여, 해당 변수의 주소값을 반환
'&'기호는 앰퍼샌드(ampersand)라고 읽음
문법
타입* 포인터이름 = &변수이름;
참조 연산자(*)
참조 연산자는 포인터의 이름이나 주소 앞에 사용하여, 포인터에 가리키는 주소에 저장된 값을 반환
문법
타입* 포인터이름;
//타입이란 포인터가 가리키고자 하는 변수의 타입을 명시
포인터를 선언한 후 참조 연산자(*)를 사용하기 전에 포인터는 반드시 먼저 초기화
타입* 포인터이름 = &변수이름;
//또는
타입* 포인터이름 = 주소값;
포인터의 참조
int a = 8; // 변수의 선언
int *ptr = &a; // 포인터의 선언
int *pptr = &ptr; // 포인터의 참조
사진: Unsplash의Ioann-Mark Kuzniets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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